모든 밈

 


 

빨간약 뜻

일반적으로 빨간약 하면 포비돈이라는 소독약이지만, 인터넷 유행어로는 자신이 몰랐던 세계나 진실, 그런 것들을 깨닫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버츄얼 유튜버 관련으로는 해당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는 실제 모습을 빨간약이라고도 합니다. 

 


 

빨간약 유래

인터넷 유행어로서의 빨간약은 영화 매트릭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매트릭스에서 모피어스는 주인공 네오에게 빨간약과 파란약을 양쪽 손에 들고, 둘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빨간약은 혼돈스럽고 고통스러운 진실된 세상을 마주하는 것이고, 파란약은 기억을 잊고 안전한 세상에서 별 걱정 없는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죠. 여기에서 네오는 빨간약을 골라 진실된 세계를 깨닫게 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몰랐던 세계나 진실을 깨닫게 되는 점에서 인터넷 유행어로서의 빨간약이 유래되었습니다. 

 


 

버츄얼 유튜버와 빨간약

빨간약을 숨기지 않는 버튜버 안케 

버츄얼 유튜버는 가상의 캐릭터로, 어떻게 보면 컨셉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캐릭터를 연기하는 본래의 본인을 드러낼 필요가 없죠. 버츄얼 유튜버들의 팬들의 경우 그 버츄얼 유튜버의 실제 모습을 보게 된다면 버츄얼 유튜버 캐릭터와 다른 모습에 저항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상에서 벗어나 현실을 직시한다는 이유로 버츄얼 유튜버의 실제 본모습을 빨간약이라 칭하고, 이를 찾아보는 것은 빨간약을 먹었다고 표현합니다. 참고로 버츄얼 유튜버들 중에도 실제 모습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는 사람도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빨간약이라는 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번 포스팅은 짧게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