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수박 뜻

수박은 겉은 파란데 속은 빨간 특징으로 '겉과 속이 다르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베에서 '수박'을 5.18 당시 시민군을 비하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5.18때 진압군에 맞아 죽어가는 사람들을 광주 특산물인 무등산 수박에 빗대어 '수박 터진다' 등으로 비하하는 식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사용하는 수박이라는 말은 수박이 겉은 푸르고 속은 빨갛기 때문에 민주당의 색상인 파란 색과 국민의힘의 색상인 빨간 색에 빗대어 겉은 민주당이면서도 속은 국민의힘인 민주당 쪽 사람을 뜻합니다. 

 


 

수박 유래

과거 민주당 대선 예비경선에서는 이낙연과 이재명이 대결을 펼쳤었습니다. 당시 이낙연측에서 이재명의 성남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비판하자 이재명을 지지하는 쪽에서 이낙연에게 '수박'이라며 비난했습니다. 이때 수박이라는 표현이 많이 사용되었으며, 최근에는 이재명 체포동의안 표결에서 부결이 나오긴 했지만 297명 중 찬성이 139명, 반대가 138명, 기권이 9명, 무효표 11표로 민주당 의석 수인 169석을 감안했을 때 32석의 이탈 표가 나온 것이죠. 민주당이면서도 부결에 표를 넣지 않은 사람들을 수박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정치 기사나 관련 커뮤니티 등지에서 사용되는 말인 수박이 무슨 뜻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짧게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