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개준스기 뜻

대한민국의 정치인 이준석을 뜻하는 별명들 중 하나입니다. 이준석의 이름 앞에 '개(犬)'를 붙이고 뒤에 자신보다 어린 사람을 지칭할 때 종종 붙는 '-이'를 붙여서 '개준석이'가 되었고, 이를 사투리 어조로 부르면서 '개준스기'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부정적인 별명으로 사용되었으나 시간이 흐르며 이준석 지지층들이 어감이 좋다는 이유로 현재는 긍정적인 별명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개준스기 유래

한창 20대 대선 준비로 서로가 치열하게 다투고 있을 때 이준석은 국민의힘 당대표가 되면서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윤석열과의 관계는 좋지 못했으며 삐걱거렸는데요, 그 결과 높은 나이대의 극우 유튜브 이용자들과 친문 진영 사람들은 이준석을 조롱하기 위해 '개준스기'라는 말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이준석이 윤석열의 대선을 도와 국민의힘이 정권을 잡게 되면서 이준석 지지층들이 개준스기가 어감에서 친근함이 느껴진다고 하여 긍정적인 뜻으로 사용하면서 현재는 부정적인 뜻보다 긍정적인 별명으로, 애칭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성상납 논란으로 인한 품위유지 의무 위반으로 당원권 6개월 정지 처분을 받고, 이러한 것들을 보고 국민의힘에서 이준석을 싫어하는 나이 든 사람들에 의해 팽 당한게 아니냐면서 오히려 젊은 층들의 윤석열 대통령, 국민의힘을 좋지 않게 보는 결과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계속 화제거리에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개준스기라는 말을 더 자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향후 어떻게 될지 굉장히 궁금한 정치인 중 한 명입니다. 뭐, 부정적인 별명으로 시작한 개준스기는 긍정적인 별명이 된게 재미있네요. 과거 대깨문이라는 말이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스스로 사용했었던 긍정적인 별명에서 이후에는 부정적인 별명이 되었듯, 이번 개준스기 역시 비슷한 맥락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