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재범오빠 찌찌파티 뜻

주로 여자들이 미디어에서 여성의 성 상품화라며 비판하면서도 남자들에게는 같은 잣대를 적용하지 않는 여성 중심의 내로남불 행태를 비꼬는 말입니다. 예를들면 TV방송에 여자 연예인이 몸매가 부각된 옷을 입고 나온다거나 하는 것을 보고 여성의 성 상품화라고 욕을 하지만 그러면서도 남자 연예인이 상의를 탈의하거나 섹시미를 보여준다거나 하면 그것은 성 상품화로 안 보는 여성들에게 '재범오빠 찌찌파티는 괜찮고 이건 안괜찮냐?'식으로 말을 할 수 있겠죠. 

 


 

재범오빠 찌찌파티 유래

과거 2011년, 출발 드림팀이라는 KBS2 예능 프로그램에 수영복에 티셔츠를 걸친 여성 출연진이 나왔었습니다. 근데 여기서 일부 출연자들의 가슴 부분이 과도하게 노출되었다는 인터넷 기사가 나왔죠. 

이에 송재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네티즌은 "나 혼자 봤길 망정이지... 나 여잔데, 슬라이딩하는 거랑 수영하는 거 보고서 어찌나 민망하던지... 정말 가슴 밖에 안보임.."이라는 댓글을 달아 해당 기사에 공감하는 태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던 와중 한 네티즌이 위의 출발드림팀 선정성 논란에 댓글을 남긴 네티즌의 다른 댓글들을 살펴보는데요, 보면 알 수 있듯이 '짐승돌 2PM 인기비결? 팬티색도 궁금해'라는 제목의 기사에는 "나는 재범오빠 팬티색깔 궁금한데...", '비스트 복근파도타기에 팬들 열광, 두준-준형 줄행랑'이라는 제목의 기사에는 "어제 복근파도타기했다고 기사뜨길래, 영상찾아보다가 현승오빠 복근만 봤는데... 오늘 또 찾아야겠네." 이런 것들과 같이 남성의 성 상품화는 아무렇지 않게 즐기고 있던 것을 발견하여 커뮤니티에 올렸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위의 댓글이었는데요, '2PM 우영, 숨겨둔 탄탄한 근육질 복근공개 팬들 열광'이라는 기사에 댓글로 "재보미 오빠가 그토록 원하던 우영노출!!! 재봄오빠 찌찌파티!!!"라고 달았고 이게 가장 임팩트가 커서 많은 사람들에게 여성이 성 상품화에 대해 지적하는 반면 남성 성 상품화는 즐기는 내로남불의 대표로 자리잡게 되었죠. 

이와 더불어 2013년 tvN의 개그 프로그램 SNL에서는 실제 당시 출연하고 있던 박재범과 함께 '찌찌파티'를 패러디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재범오빠 찌찌파티는 더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현재까지도 성 상품화를 주장하는 여성들에게 비꼬는 용도로 언급됩니다. 

 


 

재범오빠 찌찌파티 관련 영상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재범오빠 찌찌파티에 대해서 그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편 남녀갈등이 점점 심화됨에 따라 SNL에서 재범오빠 찌찌파티를 보여줬던 민교의 난은 계속해서 재평가를 받으며 몇 수 앞을 내다본 거냐는 반응이 많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