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이거보고 이재명 뽑기로 했다' 또는 '이거보고 이재명 찍기로 했다'와 같은 이재명 드립입니다. 주로 대형 인터넷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에서 자주 보이는 드립인데요, 어느정도 인터넷 커뮤를 많이 해온 사람들이라면 의아할 수도 있습니다. 그도 그럴게 디시인사이드는 보수 성향이라 할 수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이기 때문이죠. 그런 커뮤니티에서 이재명을? 한번 어떻게 된 일인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거 보고 이재명 드립 뜻 

댓글들을 보면 대충 '이거 보고 이재명 뽑는다', '이거 보고 이재명으로 정했다', '이거 보고 이재명 찍기로 했다'와 같이 내년 대선에 있어서 이재명을 뽑는다는 내용입니다. 일종의 드립인 만큼 대부분 본심이 아니며 이왕 나라가 망할 것 같으니 더 시원하게 말아먹자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거보고 이재명 드립 설명

그렇다면 보수 성향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에서 왜 이런 댓글들이 달리는 것일까요? 처음에는 뭔가 부러운 상황이나 질투를 느낄 수 있는 글에 '이거 보고 이재명 찍기로 했다'와 같은 댓글들이 달렸었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친구와 모텔을 왔다는 글이라던가, 큰 이득을 얻었다는 글이라던가 말이죠. 그 이유는 이재명의 정치 방향과 관계가 있는데 이재명은 기본소득과 같이 어떻게 보면 포퓰리즘적인 정책들을 펼쳤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입니다. 이는 어떻게 보면 모두에게 나누어주는 공평한 세상을 꿈꾸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지만 어떻게 보면 공산주의적 정책이라고도 할 수 있죠. 이를 조리돌림하기 위해 이거보고 이재명 드립을 쓰는 것이었습니다. 

 


 

이거보고 이재명 드립 기출변형

점차 이거보고 이재명 드립은 다양한 기출변형을 낳았고 그로 인해 정치와 관련이 없는 글들에도 '이거 보고 ~했다'와 같은 댓글을 손쉽게 볼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디시와 마찬가지로 보수 성향 커뮤니티인 에펨코리아에서도 이런 이거보고 이재명 드립이 사용되기 시작했죠. 기출변형에는 '이거 보고 ~하기로 했다', '이거 보고 ~하기로 결정했다'와 같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마무리

보수 성향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이거보고 드립은 과연 언제까지 갈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다양한 기출변형들이 상황에 잘 맞게 사용된다면 한동안은 계속 사용될 드립이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시작이 정치적 관련으로 시작된 만큼 인터넷 커뮤니티 내에서만 사용되고 인터넷 방송이나 유튜브 등까지 퍼져나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