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응~ 아니야~'드립입니다. 2010년대 중반부터 후반까지 많은 사람들, 주로 청소년들이 사용해왔던 유행어이자 인터넷상에서도 짤방화가 이루어지기도 한 드립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응~ 아니야~'드립은 무슨 뜻이고 어디에서부터 유래되었는지 지금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응~ 아니야~ 뜻

먼저 '응 아니야'의 뜻은 말 그대로 아니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아니라는 표시보다는 상대방이 말을 했을 때 그 말을 무시하는 뉘앙스가 강하기 때문에 기분을 상하게 할 수도 있죠. 2010년대 중반에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으나 현재는 어느정도 사용하는 사람들이 줄었고, 잼민이라 불리는 소위 초등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말입니다. 

 


 

응~ 아니야~ 유래

'응~ 아니야~'의 유래는 정확하게 어디에서 유래되었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신조어라기보다는 그냥 있던 말을 그냥 단순히 억양만 저렇게 말한 것이기 때문이죠. 또 과거부터 물건을 파는 사람들에게 '응~ 안사요~'와 같이 하거나 이런 비슷한 류의 말이 꽤나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 말이 유행하게 된 계기는 몇 가지 있는데 첫 번째가 반말이 기본 말투인 디시인사이드에서 이런 류의 말을 많이 했다는 것, 두 번째로는 다음팟TV에서 롤을 관전할 때 중간광고가 나오면 채팅창에 '응~ 안사~'라며 내뱉는게 변형되어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세 번째로는 아프리카 TV의 여러 BJ들이 이런 식의 말투를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에 한 때 큰 유행이 된 것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응~ 아니야~'드립에 대해서 뜻과 유래를 알아보았습니다. 무심코 사용했던 적이나 들어본 적이 있는데 이게 어디서 유래되었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정리하게 되었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