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오늘 설명드릴 밈은 "있잖아... 그거해봐 그거"라는 대화를 가지고 있는 밈인데요, 인터넷 커뮤니티를 하시는 분들이나 따로 인터넷 커뮤니티를 하지않는 분들이라도 SNS를 통해 보신적이 있으실 것 같네요. 

 

여하튼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그거해봐 그거 짤 원본

원본은 일본 애니메이션 러브라이브 1기 7화에서 나온 대사인 "학교의 허가 인정할 수 없어"에서 파생된 패러디성 만화입니다. 

 

표고버섯냄비장갑이라는 작가분이 그린 이 패러디 만화는 의아하게도 한국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얻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해당 패러디 만화를 다양하게 수정하여 여러 상황에 알맞게 변화합니다. 

 

특히나 표정이 너무나 재치있고, 놀리는데도 괜찮은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각종 2차 패러디 짤이 난무하게 되었고, 또 대사만 집어 넣으면 짤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사이트까지 생겨서 해당 짤은 더욱 다양한 상황에서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식으로 패러디되는데요? 

실제로 넥슨 서든어택측에서는 서든어택2가 개봉되기전 서든어택2를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니들이 허접한지 우리가 허접한지는 결과가 말해줄 것이다."라는 멘트를 페이스북에 게시했었는데요, 출시하고 난 뒤의 결과는 3개월도 채 서비스를 유지하지 못한 채 서비스 종료를 해버렸죠. 

 

이러한 것 처럼 어떠한 사람이나 사물, 상황에 대해 비꼴때 '그거해봐 그거'패러디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런 식으로 합성해 정치 관련 내용을 돌려까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이 '그거해봐 그거'패러디는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어서 한때 큰 인기를 끌은 밈입니다.

 


 

어떻게 보면 본인들의 과거에 했던 발언들중에서 잘못된 발언들이나, 말을 해놓고 지키지 않는 경우, 상황이 틀어진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다보니 여러가지 버전으로 많이 퍼지고 한때 밈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시작될때부터 반복해서 언급된 "향후 2주가 고비"를 패러디한건데요, 뉴스에서 하도 "향후 2주가 고비"라는 내용을 다루는걸 비판한거랍니다. 

 

3월에도 향후 2주, 4월에도 향후 2주, 5월에도 향후 2주... 맨날 2주가 고비랍니다. :) 

 

짤을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무슨일인지 접속이 안되서 대충 포토샵으로 글자칸만 수정해서 만들어봤는데, 맞는 폰트가 없어서 나름 비슷한 폰트로 해봤는데 괜찮았나요? 

 

여하튼 이렇게 마음만 먹으면 많은 상황에 끼어넣어 돌려까기를 시전할 수 있는 범용성이 좋은 패러디 밈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거해봐 그거'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어떤 식으로 사용하는지 이제 이해했을거라 생각하고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길 바라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