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시간에 알아볼 드립은 지난 번 드립에 이은 제육볶음 드립입니다. 저는 유튜브를 즐겨보는 편인데요, 작년 말부터 시작해서 갑자기 사쿠란보라는 노래 밈이 굉장히 퍼졌습니다. 그에 따라 굉장히 많은 인터넷 방송인들이 사쿠란보 댄스 커버를 올렸죠. 그러한 영상들의 댓글들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제육, 제육볶음. 그렇다면 이 제육 관련 드립은 도대체 무엇이며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인터넷 방송인 랄로

랄로는 과거 카카오TV 플랫폼에서 활동하다 현재는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고 있는 인터넷 방송인입니다. 주로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는 방송을 내보내며, 과거 챌린저를 달성했던 만큼 실력이 상당한 플레이어죠. 오랜 시간을 방송을 해왔으며, 그만큼 다양한 팬들이 있는 인터넷 방송인입니다. 

 


 

랄로랑 제육볶음과 무슨 상관?

과거 랄로의 방송중 랄로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제육볶음을 잘 볶아주는 여자가 이상형이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그때 랄로의 방송을 본 사람들이 랄로와 연관이 있는 영상들에 찾아가 제육볶음 드립을 치는 것이죠. 주로 "거... XX씨는 데육 잘 볶나?", "제육 잘 볶아요?"와 같은 댓글이죠. 그렇다면 그게 왜 높은 좋아요를 받고 댓글 상단에 위치하게 되었을까요? 

 


 

랄뚜기

랄로가 과거 카카오TV에서 방송을 했다는 말은 위에 랄로를 설명하면서 한 번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카카오TV라는 플랫폼은 과거 다음팟TV로 많은 시청자들이 악질이었죠. 원래 다음팟TV시절 해당 플랫폼은 다른 사람들이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을 스트리밍해주는 사이트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 방송인들이 부쩍 늘어나자 기존에 있던 사람들은 인터넷 방송인이 스트리밍을 하는데 가서 난장판을 부렸고, 그렇게 분위기는 엉망진창이 되면서 유독 악질 시청자들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랄로의 악질 팬들은 랄뚜기(랄로+메뚜기)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랄로와 관련이 있는 영상에 우르르 몰려와 랄로 관련 드립을 치고 해당 드립이 보이면 좋아요를 눌러서 댓글창에 출몰하고 있죠. 제육볶음 드립이 왜 상단에 떠 있는지 이제 아시겠죠? 

 


 

제육볶음이랑 사쿠란보랑은 무슨 상관?

과거 랄로가 방송을 진행하면서 자주 들었던 노래중 하나가 바로 이 사쿠란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랄뚜기들은 사쿠란보 영상들을 찾아가 랄로 드립들을 치는 것이죠. 사쿠란보 외에도 다른 노래들이나 랄로와 조금이라도 관련된 영상이라면 랄로 드립을 댓글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랄로의 대응

랄로는 이러한 악질에 대해서 "그냥 뭐 알아서 피하셔야 합니다. 내가 하란다고 하고, 하지 말라 한다고 안 하고 그런 거 아니잖아요, 걔들은 자기들 엄마 말도 안 들어"라는 말을 남겼죠. 사실 스트리머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악질 팬들의 문제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맞는 말이라고 생각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랄로의 제육볶음 드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왜 제육볶음 관련 댓글이 상위에 있는지 이해가 되셨을거라 생각되는데요, 그냥 이런 제육볶음 드립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유도 모른채 제육볶음 드립이 댓글 상위에 노출되는걸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뭐 드립을 치던, 좋아요를 누르던 그런 것들은 본인이 알아서 해야겠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