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여러분들은 혹시 다이어트를 해보신 적이 있거나 아니면 주변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있나요? 보통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는 사람들이 가끔씩 사용하는 말이 있는데, 바로 치팅데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팅데이란 무엇인지 뜻과 함께 그 유래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치팅데이 뜻

치팅데이는 영어로 하면 cheating day가 됩니다. 치팅의 cheating은 무언가를 속이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게임 등에서 원래 룰로는 이루어질 수 없는 행동을 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타짜들의 속임수나 밑장빼기 등이 대표적이고, 비디오나 PC게임에서는 보통 제작자들이 디버그를 위해 제작해두기도 하죠. 부정행위정도의 의미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치팅데이는 속이는 날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죠?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면 치팅데이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먹을 것을 많이 먹는 날로 자신의 몸을 속이는 날입니다. 그러면 왜 이런 말이 나오게 되었는지, 어떻게 자신의 몸을 속이는 것인지 유래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죠. 참고로 해외에서는 chaeting day가 아니라 cheat day로 사용합니다. 

 


 

치팅데이 유래

치팅데이의 유래를 알아보려면 먼저 인체에 대해서 조금 알아두어야 됩니다. 인체는 5일에서 7일정도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하지 않게 되면 위기상황임을 자각하고 체내에서 지방을 저장하는 행동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3~4일 정도는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섭취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이야기죠. 치팅데이는 이것을 이용하여 3~4일간은 단백질과 소량의 단당류만을 섭취하면서 체지방을 극도로 연소시킨 다음, 4~5일째 되는 날 고탄수화물 고지방 식사를 섭취함으로써 몸에게 '아직 위기상황은 아니니까 지방 저장하지 마'라며 육체를 속이는 것, 즉 평소 다이어트로 인해 제한된 식사를 하다 하루는 음식의 종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먹는 날입니다. 명심해야 되는 것은 본래 치팅데이는 음식의 종류에 제한을 두지 말라는 것이지 먹는 양에 제한을 두지 말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팅데이라고 미친듯이 먹게되면 말짱 도루묵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치팅데이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치팅데이가 유명한데요, 몸매 자체를 직업적인 필요로 인해 효과를 급히 봐야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무리하지 말고 건강히 먹되, 평소의 식단을 활동대사량 내지는 그보다 약간 낮은 수준으로 조절하고 운동도 해가면서 천천히 다이어트를 하는게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이 극단적으로 끊기면 머리가 잘 안 돌아가고 짜증도 쉽게 날 수 있기 때문이죠. 즉, 치팅 데이는 탄수화물이나 지방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조절하는 식단을 채용하는 다이어터들에게나 이용되는 것입니다.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신조어&유행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콕 뜻, 유래  (0) 2020.12.30
말잇못 뜻  (0) 2020.12.10
게이, 게이야 뜻과 유래  (4) 2020.12.09
넷카마 뜻과 유래  (0) 2020.11.25
여왕벌 뜻과 유래  (0) 2020.11.20
모에, 갭모에 뜻과 유래  (0) 2020.11.09
겉바속촉 뜻과 유래  (0) 2020.11.07
인플루언서 뜻과 유래, 인플루언서 마케팅  (0) 202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