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최근 들어서 임포스터라는 말이 종종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전혀 사용되지 않았던 말인만큼 무슨 말인지 잘 모르거나 어디에서 쓰였길래 자주 보이게 되었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한번 임포스터는 무슨 뜻이고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포스터 사전적 의미

먼저 사전적 의미의 임포스터는 영어 Impostor 혹은 Imposter에서 나왔는데요, 뜻은 사기꾼, 혹은 사칭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몇몇 분들은 의문이 들 수도 있는데요, 왜 굳이 한국말인 사기꾼이나 사칭범을 냅두고 임포스터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임포스터라는 말이 어디에서부터 사용되었는지, 또 왜 사람들이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게임 어몽어스

임포스터라는 말의 유래는 그냥 영어 단어지만 이 말이 한국에서 사용되게 된 이유에는 어몽어스라는 게임 때문입니다. 어몽어스는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면 마피아 형식의 게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마피아 겡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자면 여러 명에서 게임을 시작해 랜덤으로 총 인원 수에 따라서 마피아가 선정되는데요, 마피아는 마피아가 아닌 사람들을 죽여나가는 게임이고, 반대로 마피아가 아닌 사람들은 마피아를 찾아내는 일종의 추리적 요소가 짙은 게임이죠. 이 게임은 PC로도,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으며 게임 관련 유튜버들이 모여서 같이 이 게임을 즐기면서 하나의 유행이 되었습니다.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죠. 

 


 

어몽어스랑 임포스터랑 무슨 상관?

바로 위에서 어몽어스는 마피아 형식의 게임이라고 말을 했는데요, 게임 어몽어스에서 마피아에 해당되는 존재를 임포스터라고 칭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게임을 해본 사람들이나 게임을 하는 것을 지켜본 사람들은 임포스터라는 말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 것이고, 사용하면서 임포스터라는 말이 전파되기 시작한 것이죠. 

 


 

정리 및 마무리

결국 임포스터의 뜻은 사기꾼, 사칭꾼 정도로 해석하시면 되겠으며 그 유래는 영어 단어 imposter 혹은 impostor에서 유래되었고 자주 보이기 시작하는 이유는 게임 어몽어스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임포스터라는 말에 대해서 뜻과 유래, 유행하게 된 이유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신조어&유행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코노코 뜻과 유래(feat.낭자애)  (0) 2020.10.26
최애캐 뜻과 유래  (0) 2020.10.26
기믹 뜻, 기믹래퍼?  (0) 2020.10.24
존잘, 존예, 존못 뜻과 유래  (0) 2020.10.23
문빠 뜻과 유래  (0) 2020.10.17
억지 신조어 모음  (1) 2020.10.07
대깨문 뜻과 유래  (3) 2020.10.07
지건 뜻과 유래, 지건마렵다?  (0) 2020.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