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ㅇㄷ 뜻 

1. 어디

ㅇㄷ의 첫 번째 뜻은 어디 있는지를 물어볼 때 '어디?'를 초성으로만 표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와 만나기로 하고 약속 장소에 다 왔는데 친구가 아직 오지 않은 상황에서 'ㅇㄷ'라고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낸다면 이것은 어디냐고 물어보는 것입니다. 


2. 와드

ㅇㄷ의 두 번째 뜻은 와드를 초성체로 표현한 것입니다. 보통 댓글로 'ㅇㄷ'라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관심있는 게시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알림을 받기 위해, 또는 나중에 다시 해당 글을 확인하기 위해 댓글을 다는 행동을 와드를 박는다고 표현합니다. 

 


 

ㅇㄷ 유래 

1. 어디

문자메세지 및 카카오톡 메신저 시대가 도래하면서 간단한 말들 '하이', '응', '아니'를 'ㅎㅇ', 'ㅇㅇ', 'ㄴㄴ'와 같이 표현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어디'라는 말도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기에 초성체로 간단하게 표현합니다. 


2. 와드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와드라는 아이템이 존재하는데, 설치하면 일정 시간동안 설치된 곳 주변의 시야를 밝혀줍니다. 이러한 성질에서 착안하여 특정 게시글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알림을 받기 위해, 혹은 나중에 다시 보러 오기 위해 댓글을 다는 행위를 '와드 박는다(설치한다)'라고 하게 되었고, 그런 경우 'ㅇㄷ(와드)'라는 짧은 댓글을 남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게시글인데 그냥 넘어가게 되면 나중에는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뒤져야 하지만 대부분 커뮤니티에서는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자신이 댓글을 단 게시글을 확인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와드 박는다'는 인터넷 커뮤니티가 발전하면서 마찬가지로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ㅇㄷ'의 두 가지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위에서 설명드린 두 가지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말이며, 이 이외에도 '아다', '야동' 등으로도 드물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전후맥락에 따라 알맞게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