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아헤가오 뜻

일본어 アヘ顔를 발음한 것으로, 입을 '아(ア)' 벌리고 혀를 '헤(ヘ)'하고 내미는 얼굴(顔)이라는 뜻입니다. 보통 성인물에서 느끼는 모습을 극단적으로 묘사할 때 아헤가오로 표현하곤 하며, 여기에 양 손으로 브이(V)를 하면 더블피스 아헤가오라고 합니다. 

 


 

아헤가오 유래

2,000년대 일본의 각종 성인만화, 잡지에서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점차 강한 자극을 위해 표현 수위가 높아짐에 따라서 작가들마다 공통적으로 표현하는 특징들을 가지고 '아헤가오'라는 명칭이 붙게 되었습니다. 이후 2,000년대 후반부터 아헤가오가 특정 독자층을 노리는 요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아헤가오 특징

명확한 특징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공통적인 것을 모아보면 1)입을 벌리며 혀가 입 밖으로 축 늘어진 모습을 합니다. 또한 2)동공이 위로 올라가거나 혹은 동공이 축소되기도 합니다. 상업지, 동인지의 경우 3)붉은 홍조를 띄웁니다. 

 


 

아헤가옷 후드티 

아헤가오 얼굴이 잔뜩 그려진 옷들도 나왔는데요, 이를 장난삼아 '아헤가옷'이라 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어서 종종 남들이 찍어 SNS에서 화자가 되기도 합니다. 원래는 서양권에서 제일 먼저 발견되었으며, 현재는 우리나라에서도 저런 옷 사진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아헤가오라는 말에 대해서 뜻과 유래, 특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현실에서는 일부러 저런 포즈를 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는 볼 수 없는 얼굴표정이며, 따라서 성인 상업지, 동인지, 만화, 그중에서도 하드한 작품에서나 볼 수 있는 얼굴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