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갈!, 꾸짖을 갈! 뜻

원래는 한자인 '꾸짖을 갈(喝)'을 뜻합니다. 만화나 기타 등 인터넷에서 밈으로 사용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정신을 차리라고 큰 소리로 꾸짖는 것을 표현하는 말입니다. 현실에서는 사용되는 일이 없으며 넷상에서만 밈으로 종종 사용되는 편으로, 주로 만화나 망상글 등에서 일부러 현실에서는 어색하기도 하고 사용하지 않는 "갈!"을 외침으로 재미를 주는 역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갈!, 꾸짖을 갈! 유래

보통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서 자주 사용되는데, 특히 만화 '바키'에서는 번역하면서 한자를 그대로 냅두고 '갈'이라는 한국어를 넣는 식으로 번역되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2018년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위와 같은 내용이 올라옵니다. 해당 글은 딱 보면 알 수 있다시피 망상글인데요, 현실에서는 사용하지 않을듯한 말투와 일어나지 않을법한 상황을 재미있게 묘사하면서 더불어 '꾸짖을 갈喝!'부분이 크게 히트를 쳤습니다. 그로 인해 해당 글은 다른 여러 커뮤니티로 퍼져나갔고 더불어 만화화까지 되며 하나의 밈화가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꾸짖을 갈 만화 

더보기

 

2영한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아마추어 만화가가 위의 썰을 만화로 그린 것입니다. 꾸짖을 갈喝! 부분을 잘 표현해줬네요. 

 


 

꾸짖을 갈 패러디 

더보기

 

이런 식으로 다양한 만화들에서 패러디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꾸짖을 갈 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새도 종종 사용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한때 여러 패러디들이 나올 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것으로 보아 가끔씩 재미 요소로 사용해도 충분할 듯 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