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앙카 존 댄스

ZONE이라는 유명 플래시 제작자가 한국인 애니메이터인 minus8이 2016년에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을 오마주하여 만들어진 동물의 숲 2차 창작 애니메이션입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게 동물의 숲 캐릭터인 클레오인데 영문명 이름은 앙카(Ankha)이기 때문에 캐릭터 이름 안카와 플레시 제작자 이름 존을 따서 앙카 존 댄스로 불립니다. 이 영상에서 사용되는 배경 음악은 Sandy Marton의 Camel by Camel이며 보컬 부분을 제거한 반주 버전이 사용되었습니다. 여하튼 해당 댄스 원본 영상의 경우 2021년 1월 28일에 올라왔는데요, 그렇게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점차 묻혀지는 듯 했습니다. 

 


 

앙카 존 댄스 밈화 시작 

2021년 9월 경 고양이 밈과 앙카 존 댄스를 합성한 영상이 갑자기 떠오르면서 점차적으로 인기가 늘어났고, 이후 원본 영상의 수정본이 유저들에 의해 올라오면서 더욱 인기가 늘어났습니다. 

 


 

앙카 존 댄스 수정본

해당 영상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한때 인기가 엄청났던 닌텐도 게임 동물의 숲의 캐릭터인 클레오로 영어로 하면 안카(Ankha)입니다. 여하튼 해당 영상을 살펴보면 깔보는 듯 무표정한 얼굴과 규칙적이고 똑 부러지는 동작, 그리고 오묘한 듯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인해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밈이 된 앙카 존 댄스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위의 안무가 유튜브, 틱톡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따라하는 영상을 찍어 올리거나 혹은 애니메이터들은 다른 캐릭터로 저 댄스를 추는 영상을 만들어 올렸죠. 그러면서 현재의 앙카 존 댄스 밈이 탄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앙카 존 댄스 원본

이렇게 밈이 되자 많은 사람들이 원본 영상이 어떤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원본 영상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성인용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동물의 숲의 클레오라는 캐릭터가 마을 주민과 함께 등장하는데요, 뭐 왜 성인용인지는 다들 충분히 이해하실거라 믿습니다. 또 원본을 보고나면 위의 수정본이 단순한 댄스가 아니란 사실을 알 수 있죠. 앙카 존 댄스 원본을 시청하고 싶은 사람은 댓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뒤에 누군가 있거나 또는 미성년자의 경우 시청을 자제 바랍니다. 

 


 

앙카 존 댄스 밈을 이용한 영상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안카 존 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밈이 아닌 외국계 밈이라 할 수 있으며 유튜브, 틱톡을 통해 우리나라로 유입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본 영상의 경우 역겨울 수도 있으니 사실 안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만, 호기심은 참지 못할 것 같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