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X기견 뜻

보통 앞에는 특정 이름이나 별명 등의 맨 앞글자가 붙고 뒤에는 '유기견'의 '기견'을 붙인 것으로 특정 이용층, 팬층을 까내릴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젖기견은 호날두의 별명인 '젖닌'과 '유기견'을 합친 말로, 과거 호날두 노쇼 사건을 두고 주인(호날두)에게 버림을 받고도 주인만 보면 꼬리를 흔들며 반갑게 대하는 유기견 같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X기견 유래

위에서 말한 호날두의 노쇼 사건으로 인해 호날두의 별명인 '젖닌'과 '유기견'이 합쳐진 '젖기견'이라는 말이 맨 먼저 등장했으며, 이후 호날두의 팬층을 비꼬는 '호기견'이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이런 식의 'X기견'이 게임쪽으로도 전파되어 '메기견'의 경우 극성 '메이플스토리' 이용층을 지칭합니다. 로스트아크 이용층들에게는 '로기견', 블루 아카이브 이용층들에게는 '블기견' 등이 있습니다. 

 


 

게임계에서 X기견

게임계에서는 종종 운영진들의 운영이 개판이 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들에서도 유저들이 떠나가지 않는 것들을 주인(게임사)이 아무리 유저들을 생각하지 않는 식으로 운영을 해도 떠나가지 않는다고 하는게 '유기견'과 같다고 해서 이런 식의 멸칭이 붙게 되었습니다. 

 


 

두창견

윤석열 대통령의 멸칭 중 하나인 윤두창과 '유기견'이 아닌 그냥 개를 뜻하는 '견(犬)'을 합친 말로, 윤석열의 극성 지지자를 뜻하는 말입니다. 당연히 멸칭인 만큼 주로 윤석열 대통령을 싫어하는 쪽에서 사용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젖기견', '메기견', '로기견', '블기견' 등 여러 'X기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롤기견', '호기견', '랄기견' 등 다양한 말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