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한글 써지지 않다 utdaein의 도움 필요.txt 

인터넷 커뮤니티인 웃긴대학에서 '한국어전공'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한 유저가 2014년 2월 20일, 컴퓨터에서 갑자기 한글이 갑작스럽게 쓰여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게시하였습니다. 다만 번역기가 제대로 일을 하지 않고 오역을 이것저것 내는 바람에 굉장히 웃긴 말투가 되었고 그로 인해 위 짤방이 인터넷에서 크게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출발 새끼'라는 말이 굉장히 임팩트있었죠. 

 


 

저는 출발 새끼입니다.txt 

바로 다음날인 2014년 2월 21일, 해당 작성자는 위와같은 글을 하나 더 올렸는데요, 글에 의하면 롤을 하다 배치고사에서 브론즈2를 배치받고 화가나서 키보드에 샷건을 갈겼고, 그로 인해 키보드가 부서졌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면서 절대로 물건을 부수지 말라며 만약 부순다면 자신과 같은 ㅈ같은 인생을 살 것이라고, 더불어 구글 번역기는 ㅆㅂ새끼라고, 개새X라는 등 내용이 있습니다. 

 


 

출발새끼 이후 상황

출발새끼라는 별명을 얻은 '한국어전공'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유저는 결국 이후 컴퓨터를 A/S받고 키보드를 고쳐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러면서 웃긴대학에서 꾸준히 활동을 하다 2015년 11월 15일 글을 기점으로 활동이 없다 다시 2018년 말부터 활동이 보였습니다. 아마 군대 기간이 아니었을까 추측되는데 여하튼 2019년 2월 5일 게시글을 기점으로 활동이 없는 것을 보아 접은 듯 합니다. 

 


 

마무리 

작성자는 핸드폰의 한글을 영어로 번역하여 컴퓨터로 옮긴 뒤 다시 번역해서 복붙하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러면서 핸드폰에서 '시발'이라는 욕설을 무언가가 시작되는 '시발점' 할때 그 시발로 알아듣고 'Start'라고 번역되었고, 그게 다시 한글로 번역되어 '출발'이라는 말로 바뀌게 되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그는 '출발새끼'라는 임팩트를 주고 이 짤은 다양한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으로 퍼지면서 한 번쯤 보았을 법한 짤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