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우영우론 뜻

대한민국에서는 점차 아이를 출산하는 산모의 평균 나이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늦은 나이에 아이를 낳는 노산은 의학적으로 산모의 나이가 많을수록 아이에게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35세 이상은 기형아 출산 확률이 급격하게 증가하며 산모 자체의 신체에도 부담이 심합니다. 대한민국 여성의 초혼 연령은 만 30세를 넘어섰으며, 대한산부인과학회에서는 31세부터 초기 노산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여성 혐오 성향이 강한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리에서는 대한민국 여성과 결혼해 아이를 낳으면 건강하지 않는(장애가 있는) 아이가 태어날 확률이 높다고 하여 이를 조롱하는 뜻으로 우영우론이라 하고, 특정 사람에게 지칭할때는 우영우싸개로 부르기도 합니다. 

 


 

우영우론 유래

2022년 중순 ENA의 드라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굉장히 크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주인공이자 자폐증을 앓고 있는 우영우가 변호사로 활동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주인공인 우영우가 장애인이라는 점에서 디시인사이드 주식 갤러리에서는 노산을 하는 한국 여자들을 비난하기 위해 한국 여자와 결혼하면 장애인을 낳는다는 조롱으로 '우영우론'을 설파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영우론은 진짜다? 

근거로는 2021년 출생아 수는 26만 6백 명입니다. 

 

그리고 2021년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선천성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관리, 선청성 난청 검사 및 보청기 지원 관련으로 혜택을 받은 수는 각각 13천명, 23천명, 19천명입니다. 합하면 55천, 즉 5만 5천이죠. 2021년 신생아 수가 26만 6백명인데, 위의 혜택을 받은 수가 5만 5천이니 약 20%가 나옵니다. 

 

또한 선천성 이상아의 경우 과거 2009년 출생아 기준으로는 1만명 당 516명인 것에 반해 2019년에는 1만명 당 1538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갈수록 초혼 연령 및 출산 연령이 높아지는 지금은 더 높은 수치가 나올 것으로 추정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우영우론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은 카더라 통신이 아니라 의학적인 부분에서 노산은 영아에게 악영향을 끼칠 확률이 더 높다고 한 만큼 가급적 결혼 및 출산의 생각이 있는 여성들은 빨리 원하는 남성 만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상 남녀갈등은 어째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