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중꺾마 뜻

중꺾마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을 줄인 말로서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2022년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로그전에서 팀 DRX는 패배를 맞이합니다. 이후 인터뷰에서 "오늘 지긴 했지만... 저희끼리만 안 무너지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을 것 같아요"라는 답변을 하였는데, 당시 인터뷰를 진행했던 기자가 인터뷰 영상의 제목을 'DRX 데프트, 로그전 패배 괜찮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지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변형되어 퍼지게 되었고, 이게 또 다시 줄여져 '중꺾마'라는 말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중꺾마 유래

리그오브레전드 프로팀 DRX의 선수 중 한명인 데프트 선수가 로그전 패배에서 한 말은 이후 DRX가 역전 스토리를 그려내며 최종우승을 거머쥐자 뒤늦게 이 문장이 각종 리그오브레전드 커뮤니티들에서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게이머들과 게임을 주로 하는 인터넷 방송인들이 사용하면서 점차 퍼저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말이 롤 뿐만 아니라 각종 스포츠계에서도 사용하여도 전혀 위화감이 없으며, 특히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vs 우루과이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태극기를 들어 올렸을 때, 태극기 하단에도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 적혀 있기도 했습니다. 이 때를 기점으로 굉장히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분명 좋은 말이긴 한데, 하나의 밈이 되고 나서는 그렇게 중요한 일이 아님에도 '중꺾마'를 외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