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되팔렘 뜻

어떤 물건을 구매한 다음 구매가격보다 더 비싼 가격으로 되파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입니다. 이들은 주로 사려는 사람은 많은데 물량은 충분하지 않은 제품들을 구매하여 더 비싼 가격에 판매하여 이득을 챙기죠. 주로 물량이 제한되어 있는 콘서트 티켓이나 혹은 한정판 제품들을 구매했다가 되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팔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되팔렘 유래

의외로 굉장히 오래 된 말인데요, 2012년 게임사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3 한정판을 판매했을 때 공급 물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했었는데, 이로 인해 구매를 했다가 다른 사람에게 구매한 가격보다 더 비싸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시 디아블로3의 주인공은 '네팔렘'이라는 캐릭터였고, 여기에서 '네'를 되팔다의 '되'로 바꾸면서 되팔렘이라는 용어가 탄생했습니다. 

 


 

마무리 

그렇게 용어가 탄생된 이후에도 이처럼 사재기를 하는 사람들은 늘어났고, 그와 관련된 문제들도 점차 많아졌죠. 특히 대부분 인터넷으로 구매 및 티케팅을 하면서 물량이 한정되어 있는 부분은 대부분 판매 게시와 동시에 매진이 되버리는 일이 부지기수이기 때문에 사용하지도 않을 것이면서 구매를 했다가 필요한 사람에게 더 비싸게 판매하는 일명 되팔렘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