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퐉스 뜻

여우를 영어로 하면 'Fox'인데 이걸 읽어보면 팍스, 퐉스정도로 발음이 됩니다. 따라서 퐉스는 여우를 뜻하는 말입니다. 다만 실제 동물 여우라는 이야기보다는 사람을 잘 홀리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퐉스 유래

원래 기존에도 여우짓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 말은 여우는 옛날부터 사람을 홀리는 짐승이라 하였고 옛날 이야기들을 살펴보면 여우는 영물로 자주 등장하죠. 또한 구미호 역시 꼬리가 많은 여우라고 할 수 있구요. 그런 이유로 여우가 사람을 홀려 마음과 정신을 빼앗는 것을 빗대어 남자의 마음을 얻기위해 유혹하는 짓을 여우짓이라 합니다. 이 여우짓을 하는 사람들을 여우라 칭하는 것이고 여우를 영어로 표현하면 퐉스이기 때문에 퐉스라고 하는 것입니다. 주로 트위치와 같은 인터넷 방송계와 또 인터넷 방송을 올리는 유튜브에서 사용되며 퐉스 말고도 퐉스련, 팍스, 팍스련, 퐉스짓 등으로도 변형되어 사용됩니다. 과거에는 여성에게만 주로 여우짓을 한다는 표현을 사용하였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현재는 남녀노소 상관없이 사용됩니다. 

 


 

퐉스 관련 영상 

 

 

 


 

마무리

이렇게 이번에는 퐉스라는 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사실 현실에서는 퐉스짓이라는 말보다는 여우짓이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하긴 하죠. 뭐 같은 말이긴 하지만 퐉스련, 퐉스짓이라는 말이 점점 사용빈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고 혹시 모르는 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