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우선 제 블로그는 블로그 제목 및 설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인터넷에서 유행했던 혹은 유행하는 밈이나 드립, 신조어, 유행어들을 설명해주는 블로그입니다. 새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도 작성하지만 과거에 있기 있었던 그런 포스팅 주제가 생각나면 생각나는대로 포스팅하죠. 그렇게 현재 제 블로그의 글은 하나하나 쌓이는 중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제 포스팅 제목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다가 유독 계속 눈에 띄는 블로그가 있더라구요. 해당 블로그에 가보니 '인터넷 밈'이라는 카테고리에 거의 대부분 제가 이미 작성했던 똑같은 주제를 가지고 작성한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본인 블로그에 작성한 글

오른쪽으로 빨갛게 표시해둔게 다 이미 제 블로그에서 다뤘던 주제입니다. 당연하게 밈이란게 과거 밈도 있고 현재 유행하는 밈들도 있어서 겹치는게 있을 수 있는건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저 정도로 겹치는 주제가 많으며, 거기에 굉장히 오래되었거나 조금 매니악한 밈들까지도 겹쳐버리니 아무리 생각해도 그냥 제 블로그 포스팅 주제들을 베꼈다는 생각이 드네요. 

 


 

포스팅 표절? 

사실 엄밀히 말하면 표절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밈이라는 것 자체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이고 제가 그 밈들을 직접 만든 당사자도 아닌데다가 그냥 설명만 해주는 느낌이죠. 또한 저렇게 제가 다뤘던 주제들을 다시 본인 블로그에서 다룬 저 분 역시 본인의 형식대로 설명했으니 표절이라곤 할 수 없겠죠. 근데 제목도 '~ 뜻과 유래'로 제가 자주 설정하는 제목인데다가 앞서 말했듯 포스팅들도 저렇게 많이 겹쳐버리니 기분이 썩 좋지는 않네요. :( 

 


 

마무리

결과적으로는 이제 제 블로그에 있는 충분히 많은 포스팅을 본인 블로그에 같은 주제로 작성을 했기 때문에 그렇게 베낄게 없다고 생각되네요. 그렇기 때문에 딱히 할 조치도 없다고 생각되고, 조치를 한다고 쳐도 그 사람이 포스팅 주제만 따서 쓰는 것이지 글 자체를 복붙하는것도 아니곤 하니 해결되지도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뭐, 최신 밈이나 드립, 유행어 등은 겹칠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과거의 것들이 계속 겹친다면 뭐라도 시도해봐야겠죠. 뭐 여하튼 다음번에는 본 블로그에 맞는 주제의 글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